반응형

Visual Studio Code에 React 설치중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다.

npm ERR! code ENOENT
npm ERR! syscall lstat
npm ERR! path C:\Users\w10\AppData\Roaming\npm
npm ERR! errno -4058
npm ERR! enoent ENOENT: no such file or directory, lstat 'C:\Users\w10\AppData\Roaming\npm'
npm ERR! enoent This is related to npm not being able to find a file.
npm ERR! enoent

 

그래서 ChatGPT에게 물어보았다.

이 오류는 npm이 특정 파일 또는 디렉토리를 찾을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. 
오류 메시지에서 ENOENT는 "No such file or directory"의 약자로, 해당 파일 또는 디렉토리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.
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 단계를 따르실 수 있습니다.

1. 캐시 및 임시 파일 정리: 먼저 npm의 캐시 및 임시 파일을 정리하고 
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을 경우에만 다음 단계로 진행하세요. 
명령 프롬프트 또는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.

npm cache clean -f

2. npm 업데이트: npm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일부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. 
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npm을 업데이트합니다.

npm install -g npm

등등

나는 2번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었다!

반응형

+ Recent posts